본문 바로가기

To go to 뉴질랜드/밥 - 영어

그래프(graph)문제 풀어보기(task1)

반응형

오늘은 Task1을 어떻게 써야 할지 배워보겠습니다.

 

 

*첫 번째 줄 

'You should spend about 20 minutes on this task.'

 박스 안의

'Write a report for a university lecturer describing the information in the graph below'

마지막 줄

'Write at least 150words'

는 시험 시간에는 읽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에 연습을 통해 숙지하도록 합니다.

 

Task1. 단락 나누기 및 시간 분배

1. 서론(Introduction) : Paraphrasing (0~5분)

주어진 문제와 내용은 같아도, 문제에서 사용한 단어가 아닌 다른 동의어를 활용해서 씁니다. 모든 단어를 바꿀 필요는 없고 3~4개 정도면 충분합니다. 문제에 단위가 있으면 서론에서 단위를 언급해 줍니다.

 

한 문장으로 적습니다.

 

2. 일반적 경향(General Trend) : Summary (6~10분)

Task1에서 결론을 대신하는 단락입니다. Task1은 Task2와는 달리 결론 단락이 따로 없습니다. 이 그래프에서 나타내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내용을 두 번째 단락에 적습니다.

 

두 문장으로 적습니다.

 

3. 본론 1 (Body1) : Detailed Information (11~15분)//4. 본론 2 (Body2) : Detailed Information (16~20분)

주어진 그래프를 중요한 특징이나 연도 순 등으로 상세하게 기술합니다. 내용이나 연도, 그래프 등이 바뀔 때 단락을 나눠줍니다.

 

각 Body는 3~5문장 정도로 적습니다.

 

그럼 각각의 문단 별 적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 서론{0~5분} : 주어진 문제를 한 문장으로 paraphrasing합니다.

 

The graph below shows -> The given bar chart compares

*graph : chart

the percentage -> in the percentage scale

US teenagers who have used the Internet by gender -> the Internet usage of American boys and girls

from 2000 until the present -> since 2000 in a five-year interval

 

The given bar chart compares : 이 주어진 바 차트는 비교한다. 서론 시작할 때 쓰는 template

파이차트가 3개 나왔다면 The given three pie charts compare, 

바 그래프와 테이블이 하나씩 나왔다면 The given bar graph and table compare라고 쓰면 됩니다.

American boys and girls : US teenager와 by gender라는 표현의 동의어입니다.

in a five - year interval : 5년의 간격으로

2000년,2005년,2010년 그리고 현재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이 그래프로 미루어 봤을 때, 2015년쯤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현재가 2015년이 아니라 하더라도 앞의 3개의 연도가 5년 간격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습니다. Task1의 목적은 다양한 영어 표현 구사 능력이지 수학 실력이 아닙니다.

in the percentage scale : 서론에서는 단위를 명시해 줍니다.

 

2단계 일반적 경향 {General Trend} {5~10분} : 그래프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두 문장으로 요약합니다.

일반적 경향에서는 이 그래프를 왜 만들었을까? 이 그래프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정보는 무엇인가를 생각해야 합니다. 

 

주요특징

*남학생의 인터넷 사용률이 항상 여학생보다 높았지만, 여학생의 사용률은 남학생보다 훨씬 더 빠르게 증가합니다.

*남녀 모두 인터넷 사용률이 눈에 띄게 증가합니다.

 

It is clear that : 이것은 분명하다. 일반적 경향 첫 번째 문장 시작할 때 쓰는 template입니다.

ratio : percentage

has always been : 현재완료. 빈도부사(always)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that of girls : 여기서 that은 the ratio를 말합니다. the ratio of girls보다는 that of girls가 더 좋은 표현입니다.

rate : 앞에서 언급한 ratio와 동의어, 반복을 피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has grown : 현재완료

much faster : 훨씬 빠른

In general : 일반적 경향 두 번째 문장 시작할 때 쓰는 template입니다.

has risen : 현재완료

during the whole research period until the present day : 반복되는 연도(숫자)언급을 피하기 위한 표현입니다.

 

3단계 본문 1 {Body1}{10~15분} : 남학생의 인터넷 사용률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묘사합니다.

 

주요특징

*증가 동향 : 20%>50%>60%>98% : 숫자뿐만 아니라 분수와 다양한 표현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hen it comes to = as for = in terms of ~관해서 (말하자면), Body 1 첫 번째 문장 시작할 때 쓰는 template입니다.

only a fifth : 단지 5분의1, 20%를 분수로 표현합니다. 가장 작은 수이기 때문에 only라고 강조했습니다.

at the start of the study : 5년 동안 2005년을 의미합니다.

almost 2.5times : 20%보다 2.5배 오른 약 50%를 의미합니다.

popular among most male students : 대부분의 남학생들 사이에 인기 있는, 약 98%의 남학생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most라고 썼고 특히 popular라고 쓴 것을 눈여겨 봐야 합니다.

 

4단계 본문 2 {Body}{15~20분} : 여학생의 인터넷 사용률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묘사합니다.

 

주요특징

*증가 동향 : 10%>40%>55%>90% : 숫자뿐만 아니라 분수와 다양한 표현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n terms of : ~에 관해서 (말하자면), Body 2 첫 번째 문장 시작할 때 쓰는 template입니다.

just one in ten : 단지 10명 중의 1명, 10%, a tenth대신에 썼습니다.

merely : 단지, 단순히

four times : 네 배, 40%, two fifths 대신에 썼습니다.

compared to : ~과 비교해서

the previous survey year : 2000년도 대신에 썼습니다.

respectively : 각각. 55%는 2010년, 90%는 현재의 수치를 의미합니다. Task 1의 필수 단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