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수치와 함께 쓰는 to, by, with, at
*to는 '~까지'라는 종착점을 나타냅니다.
In 2010, the rate of unemployment rose to 20 percent.
(2010년, 실업률은 20퍼센트까지 올라갔다.)
*by는 '~만큼'이라는 두 수치 사이의 차이를 나타내는 의미입니다.
In the year 2010, interest rates fell by 2 percent from 6 to 4 percent.
(2010년, 이자율은 6퍼센트에서 4퍼센트까지, 2퍼센트만큼 떨어졌다.)
*with는 '~으로'라는 어떤 수치를 가지고 있는 의미입니다.
Victor won the student leader election with 70 pecent of the vote.
(빅터는 그 학생회장선거에서 70퍼센트의 득표를 얻어서 이겼다.)
*at은 '~로'라는 문장의 맨 마지막에 숫자를 더하기 위한 의미입니다.
The unemployment rate peaked in 2011, at 12 percent.
(실업률은 2011년에 12퍼센트로 정점에 다다랐다.)
3) '보여주다'를 나타내는 표현
'This given bar chart above shows that~' "주어진 막대 그래프는 that 이하를 보여 준다"에서 show와 같이 "보여 주다, 나타내다, 묘사하다" 같은 뜻을 가진 동사는 task 1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같은 단어를 반복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동의어를 암기해서 다양한 표현으로 답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보여주다
show, illustrate, demonstrate, display, present, indicate
4) '비교하다'를 나타내는 표현
compared to, compared with, in comparison with + 명사/구
while, whereas (반면) + 문장(주어 + 동사)
*위에 compared라인은 뒤에 명사/구를 써야하고
아래 while, whereas는 뒤에 문장(주어 + 동사)가 와야합니다.
5) '각각'을 나타내는 표현
'A와 B는 각각 X와 Y이다'라는 문장에서 '각각'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는 respectively로 주로 문장 맨 끝에 씁니다.
The figures for Canada and Mexico were at about 10 and 5 percent respectively.
*The figures for 그냥 외웁시다~!
6)'수, 양, 비율'을 나타내는 표현
Task 1은 그래프의 수치를 객관적으로 묘사하는 글입니다. 다음의 표현들을 적절하게 사용합시다.
7) '사람들'을 나타내는 표현
주어진 정모에 Americans라는 단어가 나올 경우 계속 Americans라고 쓰기보다는 다음처럼 동의어를 활용해야 합니다.
8)'연도'를 나타내는 표현
주어진 기간, 2000년부터 2010년까지를 다음과 같이 다양하게 표현하도록 합니다.
**외워야 할 것이 참 많습니다. 같은 뜻이라도 여러 표현으로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입문이고 무작정 달달 외우려하기보다는 실전 연습을 통해 계속 쓰면서 저절로 암기가 되도록 해보려 합니다.
경험을 많이 해야 뭐든지 늡니다. 아이엘츠도 어떤 길이 지름길인지 길을 잘 찾아가면서 연습 또 연습을 많이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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