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세계

구글 애드센스, 한 번에 합격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Elaina Song 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합니다. 그 동안 굵직굵직한 일을 겪기도 하느라 좀 바빴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하였습니다. 그것도 한 번에 말입니다. 어찌나 기쁘던지요~! 이제 글자수 압박을 안 받아도 되어서 정말 시원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구글 애드센스고시를 통과하기까지의 여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를 하게 된 이유.

지금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당장 외국에도 못 나가고, 지금 하는 일이 알바형식인데 일이 딘순히 힘든 것뿐만이 아니고 ( 이 일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되면 블로그에 작성하겠습니다.) 정말 부당하고 보수도 적어 투잡을 반드시 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일과 병행하면서 하려면 하나는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낫겠다 싶어서 유튜브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부업으로 월 100만까지 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도 이만큼 벌 수 있다."

등 너무 쉬운 방법으로 쉽게 벌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유튜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돈 버는 데 세상에 쉬운 방법은 절대 없습니다. 돈 벌려고 쉬운 방법을 찾다가 사기당하기 십상이지요~!

 

-리뷰요정 리남님의 유튜브가 눈에 들어오다.

그러다 제 눈에 띤 것이 리뷰요정 리남님의 유튜브였습니다. (리남님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자신있게 추천하였습니다.)

리남님의 유튜브를 들어보니 일단 블로그라는 것이 제 것으로 시작을 하므로 사기당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보였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글을 하나하나 작성해야 하는 것이 쉬워보이지 않았습니다. 저의 한땀 한땀의 노력이 들어가야 하는 거 같아 오히려 믿음이 갔습니다. 거기다 수익형 블로그의 기초인 애드센스를 합격하는 것이 결코 쉬워보이지 않아 더 믿음이 갔습니다. 일단 리남님의 유튜브를 다 보고, 강의가 개설된 그 곳에 가서 어떤 강의인지 보았습니다. 목록을 보고 저는 한 번에 기초, 심화강의를 12개월 할부로 결제하였습니다. 블로그가 잘 되면 강의료는 저렴하면 저렴한 거지 결코 비싸지 않았습니다. 그 분이 피땀흘려 연구한 내용들을 돈 주고라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리남님의 강의에는 본인이 어떤 주제로 수익을 벌었나에 대해는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큰 방향설정을 잡아주어 시행착오를 크게 줄여줍니다. 덕분에 저도 이렇게 한 번에 애드센스 고시를 합격하였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전까지 해야 할 과제

정석적으로 가야합니다. 

작년 9월정도처럼 운이 좋으면 아무나 애드센스를 패스할 수 있지만 우리 웬만하면 그런 운은 잘 오지 않는 거 잘 알지 않습니까. 저만 그런 건가요. 전 살면서 대박운을 맞아본 적이 없어 언제나 노력하며 살자는 마음가짐으로 살고 있습니다.

1) 주제는 전문적이어야 합니다.

즉, 2~3개의 카테고리 정도로만 하여서, 구글에게 이 블로그는 이런 주제의 광고를 올리게 하면 되겠다는 인식을 심어줘야 합니다. 구글이 왜 블로그에게 광고를 주겠습니까. 블로그를 이용하여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서겠지요. 그런 만큼 카테고리는 여러 개인테 한 주제의 카테고리에 글이 몇 개 없으면 그 블로그에 믿음이 안 가서 광고를 올릴 권리를 줄 리가 없습니다.

 

2) 글 개수는 50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저는 40개 정도 됐을 때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글이 52개 정도 되니까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런 거 보면 50개가 넘어야 안정적인 거 같습니다.

 

3) 글 하나당 빈 칸 제외 12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2~3개 정도의 글은 1200자가 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그 글들도 1000자는 넘겼습니다.

 

3. 의외로 별로 중요하지 않은 사항

1) 방문자 수입니다.

저는 일평균 방문자수가 10여명 안팎입니다. 지금은 총 방문자수가 이제 900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2) 사진 개수입니다.

저는 어떤 글은 사진을 아예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신청과정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런 제목의 메일이 왔습니다.

메일을 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며칠 후 계정 활성화하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처음 신청할 때 분명히 코드를 스킨편집 html에서 넣었는데 또 넣으라니 좀 귀찮았지만 시키는 대로 다시 입력하였습니다.

3) 드디어 구글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왠지 무한검토에 빠질 거 같아 글 개수를 더 채우고 또 보내자는 생각이었는데 이렇게 16일 만에 왔습니다. 저는

일요일 새벽 3시 정도에 이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5. 티스토리 개설부터 애드센스 승인기간까지 걸린 기간.

정확히 저는 2020년 12월 22일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되도록이면 1일 2포스팅도 아닌 1일 1포스팅을 하여 꾸준함을 보여주려 하였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쓰면 지치기도 하고 구글 애드센스 합격하기 위해서는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1일 1포스팅이 중요합니다. 

 

-2020년 12월 22일~2021년 02년 21일

 

진짜 정확히 2달 걸렸습니다.

 

6. 애드센스 고시를 한 번에 합격하기 위해 주의할 점.

 

정석적으로 하세요. 진짜 강조합니다.

 

글은 50개 이상, 글자수는 빈 칸 제외 1200자 이상을 꼭 채우세요~!

카테고리는 2~3개 정도로만 하세요~!

 

방문자수와 사진 개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반응형

'나만의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익형 블로그 너무 어려워요~!!!  (0) 2021.03.03